FI 치료란?
디스크 질환 및 척추관협착증 등 대표적인 통증 질환들에 많이 시행되는 치료법으로 MRI 검사로 통증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 부위를 찾은 후 주사를 통해
예민해진 통증 조직을 안정시켜 신경 부종을 가라앉히고, 근육조직에 자극을 가해 척추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치료입니다.
신경 조직이 어떠한 이유로 압박을 받는 경우, 화학적 원인에 의해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 척추를 안정화시키는 관절 및 근육의 긴장 등
다양한 원인으로 척추에 통증이 발생했을 때 시행할 수 있는 우수한 치료법입니다.

- 언제 시술을
받아야 하나요? -
- 요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환자
- 경추간판 탈출증 환자
- 척추관 협착증 환자
시술 / 치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환자는 엎드린 자세로 치료를 받게 되며, 국소마취 후 치료를 시행합니다.
- C-arm 영상투시장비를 이용하여 치료 부위까지 정확하게 바늘을 위치시킵니다.
- 치료 부위에 약물을 투여해 염증과 부종을 가라앉힙니다.
- 일반적인 경우 1~2주의 간격으로 2~3회 정도 치료를 반복합니다. (환자의 상태 및 질환의 중증도에 따라 치료 간격 및 회수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어떤 효과가 있나요?
-
01
빠른 일상 복귀 가능
입원이 필요없기 때문에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합니다.
-
02
당일 검진부터 치료까지!
검진부터 치료까지 당일 시행이 가능합니다.
-
03
빠른 효과
치료가 필요한 디스크 부위에 직접 시행하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
04
짧은 시술 시간
치료 시간이 대개 10분 내외로 짧습니다.
시술 전/후 주의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 주사치료 후 20~30분간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 감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24시간 동안은 치료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하고 치료 후 3일간 수영, 사우나 등을 삼가해야 합니다.
- 특이 체질, 약물 부작용, 국소마취제 등에 과민반응이 있는 경우 치료 전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